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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나이키, 스웨그, 스니커즈, 트렌드, 에코 바이브
나이키: MZ세대의 힙한 바이브
1. 나이키는 어디서 왔냐?
나이키는 1964년에 두 명의 OG, 빌 바우어맨이랑 필 나이트가 시작한 브랜드야. 처음엔 "블루 리본 스포츠"였는데, 1971년에 나이키로 리브랜딩했어. 이름은 그리스 신화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따온 거라서 뭔가 운명적인 느낌 아니냐?
2. 기술력 미쳤음
나이키는 에어 맥스, 플라이니트, 리액트 같은 기술로 스니커즈 게임을 뒤바꿨어. 발 편한 건 기본이고, 디자인까지 힙해서 스트릿에서나 운동할 때나 무조건 픽 되는 아이템임.
3. 나이키의 쿨한 철학
"Just Do It" 이 말 한마디에 나이키의 스웨그가 다 담겨있지. 도전하고, 나만의 스타일 뽐내고, 그냥 질러버리는 바이브? MZ세대랑 딱 맞아떨어져서 인스타 피드에도 자주 올라오는 브랜드야.
4. 지구 생각하는 브랜드
나이키는 "Move to Zero"로 에코 프렌들리 모드 ON. 재활용 소재로 스니커즈 만들고, 탄소 줄이는 데 진심이야. 힙하면서도 착한 브랜드라 더 끌리네.
5. 나이키 끝판왕 이유
솔직히 나이키는 그냥 스포츠 브랜드가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그 자체임. 스웨그, 혁신, 그리고 지구까지 챙기는 모습 보면 앞으로도 계속 사랑받을 수밖에 없음. 너도 나이키 한 켤레 어때?